Home > 제품소개 >인발 인장실험결과 분석표
시험기관 : 한국 건자재 시험 연구원(KICM)
시험번호 | 인발하중 (TON) | 변위 (mm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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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est-1 | 19.29 | 3.7 |
Test-2 | 17.20 | 5.0 |
Test-3 | 20.13 | 3.7 |
Test-4 | 18.18 | 4.4 |
ㅁ 철근의 인발 시험결과를 토대로 현장에서 발생되는 최대하중에 대한 산정을 하면 다음과 같다. 설계 단계에서1m/7.75ton의 인발 하중의 설계치를 적용하였다. 이는 실제 현장에서 안전율 1.5를 곱한 일반적 설계기준을 적용 시키므로 그에 따른 시험의 목표치이다.
ㅁ 시험체(철근)에 발생되는 최대 인발 하중은 13.3ton을 상회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, 시험체의 자유장에 대한 결속구 파괴 시험 결과인 15ton에서 이상 없음으로 안정성 확보를 할 수 있었기에 시험체인 직경 25mm의 인발 시험 결과는 당초의 설계치보다 6.55ton을 상회하므로 안전한 것으로 판명되었다.
시험기관 : 한국 건자재 시험 연구원(KICM)
시험번호 | 인발하중 (TON) | 변위 (mm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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항복하중 (Kgf) |
22,000 | KS B 0802-'98 |
인장하중 (Kgf) |
31,800 |
ㅁ 일반 SOIL NAILING의 경우에는 시멘트 그라우트와 철근이 일체되어 거동함으로써 네일의 인발시 네일 두부 부근에서의 주면마찰력은 줄어든다.
ㅁ 성원이엔지의 제거식 SOIL NAILING의 경우는 시멘트 그라우트체와 나선철근이 스페이서에 의해 일체화됨 으로써 네일의 인발시 스페이서 위치에서의 주면마찰력이 가장 크고 스페이서에서 떨어질수록 주면마찰력이 줄어든다.